본문

강아지 성장 탄생-17주

 

 

강아지 성장 탄생-12주

 

 

▶ 첫 번째 단계 : 0 - 3주

강아지의 첫 단계는 아기가 태어난 것처럼 자고 그저 울기만 하고 눈과 귀가 닫혀있으며 치아도 나지 않았습니다. 그만큼 신경을 쓰고 집중적으로 보살필 때인데요. 실제로 이때 강아지는 먹고 자고 두 가지만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약 2주가 되면 눈을 뜨고 3주가 되면 귀를 열 것인데 그러면 이빨도 서서히 나기 시작합니다.

 

◆ 강아지에게 필요한 것:

이때는 어미 개와 형제들과 있겠죠. 보통 분양은 이때는 하지 않습니다만 다른 루트를 통해 얻어온 강아지라도 7-8주 정도 이후에 분양하는데 직접 기르던 개가 새끼를 낳아서 아니면 다른 사연으로 강아지를 분양을 받았다면 버려진 신생아하고 비슷하니 강아지의 감각을 자극을 도울 수 있는 하루에 몇 번은 만져주고 털을 닦아주면 됩니다. 물론 잘 먹고 재우는 것 기본

 

 

 

두 번째 단계 : 3- 7주

시력과 청력은 매일 열림으로 3주 후에 강아지는 자신의 목소리를 시험하고 형제들과 놀기 시작합니다. 작은 품종은 빨리 성장을 해 나갈 것이고 이제 자신의 체온을 조절하며 오줌을 싸고 똥을 싸면서 스스로 똥을 먹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유아기에 들어선 강아지는 다른 동물들과 아니면 인간과의 상호작용법을 배우고 이때부터 우유가 필요 없어질 때입니다. 보통강아지는 이때 어미 개에게서 배웁니다. 성격에서부터 엄마의 행동까지 이 교훈은 강아지가 적어도 8 주 동안 개과 동물과 함께 있어야 하는 많은 이유 중 하나이며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나라는 젖을 떼면 입양을 시작합니다.

 

 

◆ 강아지에게 필요한 것:

형제들과 질감,소리,냄새에 대해 배운다고 생각하고 당신은 강아지를 돌보거나 놀아야 합니다. 우유를 끊기 시작할 때 마른 음식을 먹을 수 있으니 새끼 사료를 준비하고 물을 따로 준비해야 하고 생후 45일이 넘어갈 서는 수의사에게 방문하여 예방주사를 맞습니다.

 

 

세 번째 단계 : 7-12주

강아지는 빠른 속도로 자라면서 나갈 준비를 하는데요 모든 것이 호기심에 넘치며 주변을 탐색하기 시작합니다. 이 기간에 많은 사회화 경험과 자극을 받은 강아지는 성장함에 따라 변화를 잘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꽤 빨리 자랐고 8주 된 후에 자랐던 가족을 떠나 새집으로 갈 준비가 되었습니다. 수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강아지가 어미 개의 품을 떠날 좋은 시기는 8주 전쯤입니다.

 

◆강아지에게 필요한 것:

자 이제 강아지를 기본적인 매너와 훈련을 받을 좋을 시기입니다. 집에서 기본적인 명령에 훈련을 받고 복종을 하면 백신을 접종하십시오. 그리고 강아지에게 어떤 먹이를 주는 것은 그의 건강과 장수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용 가능한 최고의 음식 선택 중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을 먹이는 것은 강아지를 행복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고 적절한 비율로 성장시키는 데 있어 큰 걸음입니다.

또한, 사회화 필요성과 건강 위험을 균형 있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는 성장하는 시점에서 질병에 매우 취약하므로, 예방 접종을 하지 않은 강아지는 다른 강아지와 어울리면 전염될 수 있으므로 예방접종을 하고 난 후에 다른 개들과 어울림과 산책하러 다녀도 걱정이 없습니다.

 

 

네 번째 단계 : 12 - 17주

이쯤 되면 강아지는 10대에 접어들었다고 얘기 할 수 있는데요 이제 막 들어서기 시작한 시기라 자신감이 비약적으로 증가하다가도 바로 어린 강아지로 접어드는데요 어미 개 앞에서 당당하지만 혼자서는 두려움이 많은 그런 시기이다. 강아지에겐 과도기이며 아직 소심하여 큰 도전은 무리일 것이다. 이가 간지러운 시기인지라 물어뜯는 걸 좋아하고 작은 품종은 육체적 크기가 더뎌지기 시작하며 큰 품종은 몸은 커지나 여전히 유아기 시절입니다.

 

◆ 당신의 강아지의 필요 :

강아지는 앞으로 명령과 규칙에 확고한 지침과 많은 사랑을 주어야만 많은 개발이 빨라지며 좀 더 성장해 나갈 것이기에 강아지의 혼란스러운 행동에 너무 불안하거나 감정을 나타내지 말고 지켜보고 조용하고 단호하게 명령하고 인내해야 합니다. 이제 서서히 활동량이 많아지므로 사회화를 위해 접종을 마쳤다면 다른 개들의 만남을 가지는 게 좋다.

'Dog > Dog 기초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료 계산법  (0) 2017.08.17
강아지 발달 과정  (0) 2017.08.15
강아지 성장 17주-1세까지  (0) 2017.08.15
입양 강아지 검사목록  (0) 2017.08.14
강아지 선택하기  (0) 2017.08.14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