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입양 강아지 검사목록

입양 강아지 검사목록

가족으로 강아지가 새로 왔으니 필수용품을 구매하고 강아지 케어 기초를 이해한다면 몇 주 동안만에 쉽게 적응할 것입니다. 하지만 애완동물 용품은 비싸고 강아지는 놀라울 정도로 빨리 자라는데 처음에는 기본 정도만 사시고 나중에 강아지를 키우다 보면 추가로 불편함이 보이니 그때 추가 구매를 하는 게 좋습니다.

 

체크리스트

필수적인 강아지 용품

선택적 추가 소모품

강아지 케어

용품점검표 - 필수 사항

애견 이동 캐리어는 강아지를 데리고 오기 전에 사야 할 물건들이 있습니다. 강아지를 데리고 오려면 이동캐리어가 있어야겠죠 이동과 봉쇄가 필요하므로 꼭 필요한 물건입니다. 다양한 크기에 와 가격이 있는데 스타일과 재료도 다양하니 선택에 따라 다릅니다. 크기는 꼭 이 크기가 바르다고 정할 순 없습니다. 너무 커 자기가 들고 가기 힘든 것은 좋지 않고 성장하는데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선에서 크기면 충분합니다. 일반적으로 플라스틱부터 철망, 천과 그물 등 다양합니다.

 

이동캐리어가 사방이 보이도록 하는 게 원하는가?

옮기는 횟수가 많은가?

여행은 자주 다니는가?

내 강아지는 성인인가 아직 어린 강아지인가?

캐리어는 청소가 쉬운가?

우리 집과 어울리는가?

큰 개에게는 이동 캐리어가 필요 없으며 여행, 집안가꾸기에 스타일을 보는 것 방법입니다

 

강아지 배변 패드 휴대용 화장실

예방을 접종하고 안전할 때까지는 밖으로 나오기가 안심이 안돼겠지만 그래도 필요한 물품이며 서서히 훈련을 시켜야 하기에 미리 준비를 해야 합니다. 나중에라도 밖에 나갈 때 휴대용 화장실이 필요할 것입니다.

요즘은 강아지 소변 냄새 없애는 친환경 세정제가 많습니다.

영양가 있는 강아지 식품

개목걸이 이름표 강아지라고 집 밖으로 못 나올 것 같아도 금방 커가면서 밖을 나갈 수 있으니 이름표는 준비해두자

개밥그릇 스테인리스 스틸이나 세라믹 그릇으로 준비하자 플라스틱은 청결을 유지 하기 어렵다.

강아지 완구

강아지는 놀기를 좋아하고, 씹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 너무 튼튼한 이빨을 가진탓에 좋은 씹는 장난감이 필수입니다! 강아지 장난감을 선택할 때는 강아지의 크기, 품종 및 씹는 스타일을 고려해야합니다. 리트리버, 래브라도, 로트 와일러, 프티 불스 및 셰퍼드와 같은 개는 매우 강한 턱을 가지고 있으며 격렬하게 씹을 수 있으므로 튼튼한 장난감이 필요합니다.

 

교육 도구

강아지 훈련은 집에 데려오자마자 시작합니다. 훈련 중 신속하고, 긍정적이면 보상을 기반으로 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기본적인 매너와 복종 명령을 익히기는 쉽고 재미있습니다.칭찬은 강아지에게 좋아하지만, 맛있는 간식이 훈련을 잘 마무리에 대한 최고의 보상입니다!

 

강아지 미용용품

강아지는 호기심이 많고, 놀기를 좋아하기만 하지 자신을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하는 데 익숙하지 않죠. 강아지를 사랑스럽게 유지하고 싶다면 몇 가지 기본적인 개 손질과 목욕 제품이 필요한데요. 처음에는 간단한 브러시, 손톱깎이, 강아지 샴푸로 충분합니다. 나중에 추가로 구입하세요 여기선 선택 용품입니다.

 

필수 용품은 아니지만 개침대와 캐리어 패드

강아지가 집이 있다면 집에 설치 할 것이고 없다면 캐리어에 넣을 것이지만 처음부터 침대는 넣지 말기 바란다. 강아지가 배변훈련이 된 후 넣어도 늦지 않다. 첫 번째로 침대에 오줌을 쌀 것이고 또 하나는 침대를 씹을 것이다.

 

의상

겨울에 외출할 때 춥지 않는 이상 의상은 강아지주인의 즐거움이지 강아지를 위한 것은 아니다.

 

불안한 강아지를 위해 페로몬 제품

강아지는 새집에서 며칠 동안은 스트레스를 받고 불안을 가질 수 있다 갑자기 큰 변화를 겪었으므로 불안한 강아지에게 페로몬 제품은 불안한 강아지를 진정시키고 엄마 개가 내뿜는 자연스러운 향기를 사용합니다.

 

새 강아지 관리 점검표

강아지 예방접종은 강아지가 어미에게 물려받은 면역력은 생후 45일부터 약해지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 생후 4개월 전까지 종합 백신(DHPPL), 코로나, 켄넬코프, 광견병 등의 백신 접종을 통해 항체를 생성해주어야 한다. 백신이나 약품 중에서 서로 충돌하면 치명적인 증상을 일으키는 것도 있으므로 예방접종 기간 다른 약품의 복용은 수의사의 지시에 따라야 하고 최근에는 예방접종을 끝내고 나서 항체 생성이 제대로 되었는지 항체검사를 하기도 하는데요 꾸준히 수의사가 얘기해줍니다.

'Dog > Dog 기초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발달 과정  (0) 2017.08.15
강아지 성장 탄생-17주  (0) 2017.08.15
강아지 성장 17주-1세까지  (0) 2017.08.15
강아지 선택하기  (0) 2017.08.14
강아지를 키우는 현실  (0) 2017.08.14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