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강아지 선택하기

강아지 선택하기

당신이 아직 강아지를 선택 전이라면 기르기 전부터 고민이 많을 겁니다. 먼저 강아지 선택에 있어서 귀엽고 예뻐야 합니까? 외형은 마지막에 보시고 개도 사람과 비슷하여 종류별로 성향의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잘 키우면 그 성향이 변화될 수 있지만 그건 드문 일이고요 털에 민감한 사람도 있으니 알아보시고 환경에 맞게 고르셔야 후회 없이 키울 수 있습니다.

첫눈에 반해서 이룬 사랑이라도 자기의 생활에 안 맞으면 본인도 힘들고 강아지도 괴로워합니다. 우선 스타일에 맞는 품종을 찾으세요  그 조그마한 강아지도 결국 자기의 성격, 특성및 타고난 본능을 가진 성인 개로 자란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개 품종 선택 팁

우선 이 강아지가 어떤 개로 성장해 나가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몇 가지 체크를 한다면….

 

- 집의 크기를 고려해야 합니다. 당신의 집은 마당이 있는 집? 아파트? 집의 크기에 따라 개 품종과 유형의 크기에 영향을 줍니다 .

-가족 활동 가족이 많고 적극적인 실외 유형의 가족이라면 활력이 있는 품종으로 적합하고 가족 수가 적고 조용한 가족은 온순하고 활동량이 적은 유형으로 적합한가

-가족 구성원에 강아지는 나이가 있는 아이에겐 좋지만 너무 어린아이가 있으면 적합하지 않습니다. 털과 알레르기 때문인데 유의해서 품종을 고르세요.

 

-가능한 시간 모든 강아지는 많은 시간과 관심을 받아야 합니다만 품종에 따라 훨씬 운동, 훈련 및 적응이 많이 필요한 품종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용면에서 개를 키우는것이 생각보다 많은 돈이 소비됩니다. 모든 품종이 그렇고 클수록 유지,케어비용이 비싸집니다.

건강한 강아지를 선택하면 지속적인 진료문제를 아끼는데 도움이 되지만 일상적인 진료 (필수)는 적지 않은 돈이 듭니다.

 

기질 & 성격

품종에 기질이나 성격을 알려면 모든 품종은 특정 목적이나 ‘직업’을 염두에 두고 품종개발 해왔으며 똑똑한 개 유형은 사냥꾼, 목축업, 장애인 안내견으로 다용도 작업 견이고 또한 동반자 동물로 사육되었습니다. 작업견과 동반 견은 정신적이나 육체적으로 지극히 차이가 크게 납니다.

 

두 번째로 강아지 혈통과 부모를 살펴보는 방법도 좋다 기질은 품종 특성에만 존재하지 않고 유전적으로 큰 역할을 하는데 모든 강아지는 독특하며 모든 같은 품종에서도 수줍어하고 조용한 강아지부터 보스적인 강아지까지 다양한 성격이 있습니다.

 

물리적 고려사항

잉글리시 마스티프와 같은 일부 대형개 유형은 매우 크지만 얌전하므로 엄청난 양의 공간이나 운동이 필요하지 않고 또한 잭 러셀 테리어 (또는 파슨 테리어), 같은 경우 활동량이 엄청나죠. 제대로 교육이 되어 있지 않는다면 집안을 엉망으로 만드는데 얼마 안 걸립니다.

 

아주 어린 자녀가 있거나 노인, 연약하거나 만성 질환이 있는 가족 구성원이 있는 경우 특대 품종은 키우기가 힘들겠죠. 아주 작은 품종이라 해서 작은 아이가 있는 가정에 맞다고 볼수 없습니다. 너무 작은 강아지는 아이가 잘못 만지는 경우 다칠 수도 있습니다.

'Dog > Dog 기초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발달 과정  (0) 2017.08.15
강아지 성장 탄생-17주  (0) 2017.08.15
강아지 성장 17주-1세까지  (0) 2017.08.15
입양 강아지 검사목록  (0) 2017.08.14
강아지를 키우는 현실  (0) 2017.08.14

공유

댓글